안녕하세요!
지난 6월 14일 토요일에 화동근린공원에서 2025 미추홀 에코나눔장터를 진행했습니다.
뜨거웠던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요, 그 현장을 다시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양선용 마술사의 업사이클 마술쇼, 신기촌 밴드의 에코버스킹 공연, 그리고 정문태권도의 어린이태권도 시범단 공연으로 나눔장터의 시작을 열었습니다. 특히 마술쇼는 어린이 친구들도 많이 호응해주었고 에코 버스킹과 태권도 공연은 아주 멋지고 재밌는 공연을 해주셔서 많은 분들이 즐겁게 관람하셨답니다.




또한 굉장히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는데요, 천연 수세미 만들기, 병뚜껑 비즈로 팔찌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 등 버려지는 물건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체험활동을 하며 유익한 정보는 물론 멋진 나만의 물건까지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또 중고물품 판매장터와 시민들의 멋진 작품을 볼 수 있는 플리마켓도 진행했습니다. 많은 시민분들께서 참여해주셔서 풍성하고 좋은 물건들을 싼 가격에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옆쪽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는 업사이클 제품 전시와 함께 병뚜껑으로 하나하나 직접 붙인 플라스틱 프리 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직접 업사이클 제품도 구경하고 멋진 공예품 앞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요!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빈 화분을 가지고 오면 모종을 심어주는 부스를 진행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답니다! 미추홀구물품공유센터 회원가입과 새활용+알맹e가게 상품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에코놀이터에서는 숨은 바다유리 찾기, 피싱 쓰레기 낚시 놀이, 쓰레기 스트라이커 등을 진행했습니다. 쓰레기를 단순히 버려지는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닌 아이들에게 쓰레기와 함께 재밌게 놀 수 있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또한 체험부스를 5개 이상 체험하고 도장을 받아오면 따끈따끈 맛있는 츄러스를 먹을 수 있는 푸드트럭도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주셨고 또 재밌는 체험들로 이루어졌던 2025 미추홀 에코나눔장터,
참여해주신 분들과 행사에 협조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올해 하반기에 있을 나눔장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